#광화문 건강검진의 날은 KMI 광화문 본점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날이었다.오후까지 건강검진을 받고 드디어 단식이 풀려 식권을 들고 내려온 세종빌딩 지하 1층이었다.
#KMI 식권 KMI 광화문센터에서 식권이 포함된 건강검진을 받으면 이런 종이를 준다.한 장의 식권으로 여러 식당 중 원하는 곳을 골라 즐길 수 있다.전복죽 안식당, 카레or죽 아람식당, 샌드위치 등 겟아웃, 한식 하루에 빵과 음료 파리바게뜨 등 중 선택해 방문할 수 있다. 예전에 할애랑 파리바게뜨에 간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전복죽을 준다는 안식당에 가보기로 했다.
#광화문 막회 광화문 막회, 물회 전문 안식당은 초밥과 회 등을 판매하는 가게인데 약간의 홍보 개념으로 활전복을 팔아 KMI 건강검진 식권으로도 제공하는 듯했다.
#건강검진 후 식사 내시경에 대장내시경까지 하고 위가 예민해져 있는 나에게 해당하는 메뉴는 전복죽밖에 없는데 대구탕 맛있겠다 스시 맛있겠다 다른 메뉴 ‘맛있겠다’를 부르며 안식당 안으로 들어가봤다.친절한 사장님은 반겨주시고 오후 3시 애매한 시간에는 저와 같은 KMI 식권을 가진 건강검진을 마친 사람들만 가득해 자연스럽게 식권이냐고 물어보며 자리를 안내해주셨다.
#광화문 전복죽을 자연스럽게 식권으로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전복죽을 주문하자 내주신 반찬은 백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오징어젓이었다.
그리고 잔뜩 나온 것이 바로 안식당에서 식권으로 제공하는 활 전복죽이었다.
활 전복죽 7,000원 오전 8시~오후 4시 KMI 식권 한 장으로 사용가능
#활전복죽 일반 판매 전복죽과 이처럼 건강검진 식권으로 맛보는 전복죽의 퀄리티가 같은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아침부터 점심까지 식사가 가능한 활전복죽은 7천원이라고 한다.
#광화문 안식당, 광화문 전복죽 맛집, 안식당 내부는 이랬다.바깥 테이블은 여러 사람이 함께하기 좋고 안쪽 바 테이블은 혼자 와서 혼술이나 혼밥을 하기에도 외롭지 않은 초밥집만의 그리운 구성이었다.
전복죽의 맛은 고소하고 짜지 않고 담백해 건강검진을 마친 이들을 위한 최적의 식단을 만들어낸 듯했다.부산 전복죽의 경우는 양념이 조금 강한 곳도 있었는데, 아마 정말 위를 부드럽게 해주는 부담 없는 맛을 내는 것 같았다.
전복죽의 맛은 고소하고 짜지 않고 담백해 건강검진을 마친 이들을 위한 최적의 식단을 만들어낸 듯했다.부산 전복죽의 경우는 양념이 조금 강한 곳도 있었는데, 아마 정말 위를 부드럽게 해주는 부담 없는 맛을 내는 것 같았다.
안식당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54 세종빌딩 지하1층 39호
안식당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54 세종빌딩 지하1층 39호안식당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54 세종빌딩 지하1층 39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