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 할머니와 메기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다케시마시장14길 6
추운 계절이 기다려지는 이유 중 하나인 과메기를 먹을 수 있는 계절이 다가오기 때문이다.수많은 겨울 음식 중 대표적인 과메기는 포항 구룡포에서 생산된 것을 최고로 꼽는다.직접 가서 사 먹으면 되지만 전화 한 통만으로 택배 주문을 할 수 있어 집에서 편하게 포항 구룡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에 맛보게 된 것은 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포항 다케시마 시장에 위치한 곳이다.
과메기의 크기는 대, 중, 소 3종이며 세트 기준으로 대 -50,000(20마리) 중 -45,000(15마리) 소 -40,000(10마리) 물론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모든 과메기는 손질이 된 채 판매하고 있으며, 20마리-33,00010마리-17,000배송비 4,000원이 별도 발생한다.성인 2명이 먹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주문~10마리인데 가운데 뼈를 제거하면 20페이지라 2명이 충분히 먹어도 남는 양!(별로 즐기지 않는 분이라면 어른 3명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우리부부는 중독수준이라 10마리가 딱 좋았다.)
할머니와 메기라는 이름답게 일반적인 과메기 크기보다 훨씬 크고 두껍다.
큰 크기로 잘 말려서 그런지 육질도 너무 굿~
단품만 구입해도 되지만 기름진 과메기와 함께 먹기 좋은 세트로 구입하면 배추, 쌈배추와 함께 청양고추, 쪽파, 마늘, 고시래기, 미역까지 포함돼 있어 그저 맛있게 즐길 뿐이다.특이하게도 참나물이 구성에 포함돼 있어 곁들여 먹어봤는데 다른 곳과 차별성을 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야채는 안 씻은 것 같아서 깨끗이 씻어놨어.채소만 씻으면 준비가 다 된 거고 참나물 씻으려고 포장지부터 꺼내보니까 포항에서 재배한 거니까 더 의미가 있을 것 같고.
구룡포 할머니 덕분에(?) 금방 준비된 음식. 그냥 택배로 온 걸 접시에 세팅해서 올린 건데 이렇게 푸짐하다니..+_+ 채소가 밭에서 금방 수확한 것처럼 다 싱싱하다.
과메기 10마리 잘라놓은 모습.이렇게 보면 양이 꽤 많아.
소자 세트는 둘이서 푸짐하게 먹고도 남는 양인데 대자는 얼마나 많은지…+_+어른 5~6명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지만 채소는 추가로 주문해야 한다.
참나물은 예전에는 안 들어있었는데 이렇게 궁합이 잘 맞을 줄이야.참나물 특유의 상큼한 향이 쌈과 아주 잘 어울린다.잘 말린 큼직한 과메기의 맛은 쫄깃쫄깃하고 씹을 정도로 고소하다.일반 과메기보다 큰 사이즈의 라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집들이나 연말에 손님을 초대할 경우 채소가 포함된 상품을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할머니가 운영하는 곳이라 전화나 문자 주문이 가능하다.(인터넷전화,문자주문추천)+[구룡포할머니 왕워너머즈] 영업시간 – 08:00~19:00 연락처 – 010-4132-1008010-4670-1771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해초야채세트/과메기:구룡포 할매왕과 메기[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구룡포덕장직송할매왕과메기/해풍과메기 smartstore.naver.com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해초야채세트/과메기:구룡포 할매왕과 메기[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구룡포덕장직송할매왕과메기/해풍과메기 smartstore.naver.com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해초야채세트/과메기:구룡포 할매왕과 메기[구룡포 할매왕과 메기] 구룡포덕장직송할매왕과메기/해풍과메기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