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GSI (Global Service Infra) 제품번호 체계 및 인증방식 개편 안내

2024년 AhnLab에서는 GSI(Global Service Infra)라는 새로운 인증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GSI(Global Service Infra) 신인증시스템 시행으로 인하여 변동되는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hnLab GSI(Global Service Infra) 2024년 AhnLab에서는 GSI(Global Service Infra)라는 새로운 인증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GSI(Global Service Infra) 신인증시스템 시행으로 인하여 변동되는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hnLab GSI(Global Service Infra)

GSI(Global Service Infra)란? GSI(Global Service Infra)란?

AhnLab GSI(Global Service Infra)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인증 프로세스로 정확한 제품 사용 현황 정보 제공 및 라이선스 관리 표준화, 글로벌 인증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SI(Global Service Infra) 적용 이후 달라지는 점 AnLab GSI(Global Service Infra)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 구축을 위한 신인증 프로세스로 정확한 제품 사용 현황 정보 제공 및 라이선스 관리 표준화, 글로벌 인증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SI(Global Service Infra) 적용 후 달라지는 점

1)제품 번호의 형식 변경전:12345678-12345678*16자리 숫자로 구성된 제품 번호 변경 후:12AB-34CD-56EF-78GH-90IJ*20자릿수의 영국/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제품 번호[참고]AhnLab새 인증(GSI)적용 가이드 2)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보안 제품의 정품 인증, 업데이트 방식의 통합 3)다양한 제품 인증 방식의 제공:온라인 인증,폐쇄망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인증 제공4)제품 라이센스 사용 현황 정보 조회/관리 기능 제공(제품 화면 또는 MyCompany에서 조회 가능)5)글로벌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국내와 같은 서비스 수준 및 사용자 경험 제공)GSI(Global Service Infra)적용으로 개선되는 사항1)제품 번호의 형식 변경전:12345678-12345678*16자리 숫자로 구성된 제품 번호 변경 후:12AB-34CD-56EF-78GH-90IJ*20자릿수의 영국/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제품 번호[참고]AhnLab새 인증(GSI)적용 가이드 2)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보안 제품의 정품 인증, 업데이트 방식의 통합 3)다양한 제품 인증 방식의 제공:온라인 인증,폐쇄망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인증 제공4)제품 라이센스 사용 현황 정보 조회/관리 기능 제공(제품 화면 또는 MyCompany에서 조회 가능)5)글로벌 고객을 위한 서비스 품질 개선(국내와 같은 서비스 수준 및 사용자 경험 제공)GSI(Global Service Infra)적용으로 개선되는 사항

1) 라이선스인증및업데이트방식통합으로사용자편리성개선 2)하나의 제품번호로 다수의 구매제품 설치가능 3)설치된 제품의 재설치 없이 제품번호 변경기능을 제공하는 GSI(Global Service Infra) 적용시점 1) 라이선스인증및업데이트방식통합으로사용자편리성개선 2)하나의 제품번호로 다수의 구매제품 설치가능 3)설치된 제품의 재설치 없이 제품번호 변경기능을 제공하는 GSI(Global Service Infra) 적용시점

기존고객에게적용되는시점은2024년1월1일이후재계약/신규건부터적용.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신규(최초 구매) 고객은 2023년 11월 1일부터 적용. ※최초 도입되는 2024년 1월 1일 이후 재계약 고객사에는 재계약 기간만큼 구 인증제품 번호 유예기간 제공 GSI(Global Service Infra) 적용을 위해 사전 점검해야 하는 사항 기존고객에게적용되는시점은2024년1월1일이후재계약/신규건부터적용. 소프트웨어 제품군의 신규(최초 구매) 고객은 2023년 11월 1일부터 적용. ※최초 도입되는 2024년 1월 1일 이후 재계약 고객사에는 재계약 기간만큼 구 인증제품 번호 유예기간 제공 GSI(Global Service Infra) 적용을 위해 사전 점검해야 하는 사항

신인증 적용을 위해 사용하시는 제품의 현재 버전을 확인하시고 재계약 전 신인증 시스템이 적용된 버전으로 패치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재계약 전 제품 패치가 어렵다면 임시 유예기간 동안 기존 제품번호를 사용하고 제품 패치 후 신인증 제품번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증 시스템이 적용되면 제품 라이선스 사용 정보는 My Company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인증 적용을 위해 사용하시는 제품의 현재 버전을 확인하시고 재계약 전 신인증 시스템이 적용된 버전으로 패치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재계약 전 제품 패치가 어렵다면 임시 유예기간 동안 기존 제품번호를 사용하고 제품 패치 후 신인증 제품번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인증 시스템이 적용되면 제품 라이선스 사용 정보는 My Company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A Q&A

AhnLab GSI(Global Service Infra) 관련 주요 사항은 Q&A를 통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AhnLab GSI(Global Service Infra) 관련 주요 사항은 Q&A를 통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새 인증과 옛 인증을 같이 쓸 수 있을까요?신규 고객의 경우 현재 방식의 제품 번호(16자리 숫자로 구성된 제품 번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기존의 소프트웨어 제품의 고객의 경우는 재계약 및 신규 계약시에 새 인증 제품 번호 체계로 발행되고, 일정 유예 기간 중에 기존의 제품 번호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기존의 HW제품 군을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는 현 인증 방식 또는 새 인증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동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소프트웨어 제품 군 및 일부 관리 제품의 경우 현재의 인증 방식 및 새 인증 방식을 일정 기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인증과 옛 인증을 같이 쓸 수 있을까요?신규 고객의 경우 현재 방식의 제품 번호(16자리 숫자로 구성된 제품 번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기존의 소프트웨어 제품의 고객의 경우는 재계약 및 신규 계약시에 새 인증 제품 번호 체계로 발행되고, 일정 유예 기간 중에 기존의 제품 번호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기존의 HW제품 군을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는 현 인증 방식 또는 새 인증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동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소프트웨어 제품 군 및 일부 관리 제품의 경우 현재의 인증 방식 및 새 인증 방식을 일정 기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 인증 방식으로 유지해서 사용할 수는 없나요? GSI 신인증 시스템은 안랩의 모든 제품에 적용되게 됩니다. 따라서 제도 시행 후 모든 라이선스는 새 인증에 따라 발급됩니다. 단, 신인증방식을 사용할 수 없는 일부 특수한 경우에 한해서는 현인증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구 인증 방식으로 유지해서 사용할 수는 없나요? GSI 신인증 시스템은 안랩의 모든 제품에 적용되게 됩니다. 따라서 제도 시행 후 모든 라이선스는 새 인증에 따라 발급됩니다. 단, 신인증방식을 사용할 수 없는 일부 특수한 경우에 한해서는 현인증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새 인증으로 제품을 설치한 후 다시 구 인증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정책상 신인증제품 설치 후 현재 인증제품으로 전환이 불가합니다. 단, HW 제품의 경우 새 인증이 적용되지 않는 펌웨어를 사용하여 부득이하게 구 인증 제품 번호를 발급받아야 할 경우 반품 후 다시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새 인증으로 제품을 설치한 후 다시 구 인증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정책상 신인증제품 설치 후 현재 인증제품으로 전환이 불가합니다. 단, HW 제품의 경우 새 인증이 적용되지 않는 펌웨어를 사용하여 부득이하게 구 인증 제품 번호를 발급받아야 할 경우 반품 후 다시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신인증 제품번호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새 인증 시스템 적용 시점 후 신규 또는 재계약 시 새 인증 제품 번호로 발급됩니다. 발급된 새 제품 번호는 ELS 메일 또는 My Company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인증 제품번호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새 인증 시스템 적용 시점 후 신규 또는 재계약 시 새 인증 제품 번호로 발급됩니다. 발급된 새 제품 번호는 ELS 메일 또는 My Company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재계약 시에는 반드시 새 인증으로 전환해야 합니까? 신인증제도 시행 후에는 소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제품번호를 기본 신인증 제품번호로 발급받고, 신인증 제품번호로 변경하기 위한 기간 제공을 위해 기존 제품번호도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제공합니다. 유예기간 제공은 새 인증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재계약 시에는 반드시 새 인증으로 전환해야 합니까? 신인증제도 시행 후에는 소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제품번호를 기본 신인증 제품번호로 발급받고, 신인증 제품번호로 변경하기 위한 기간 제공을 위해 기존 제품번호도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제공합니다. 유예기간 제공은 새 인증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동일 제품 번호로 서로 다른 계열사가 다른 계약 기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발급된 제품번호는 고객사별로 다르게 발급되며, 동일한 제품번호를 다른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동일 제품 번호로 서로 다른 계열사가 다른 계약 기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발급된 제품번호는 고객사별로 다르게 발급되며, 동일한 제품번호를 다른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신 인증을 적용이 예외인 제품이 있습니까.1)EMS제품 군-EMS 2000/5000/10000 P/PR, A/AR, B/BR-AhnLab Policy Center-AhnLab Patch Mangement-AhnLab Privacy Management Suite-AhnLab나 PC, 너 2)EPP Patch Management for Linux 3)EDR 1.0 4)V3Net for Unix, V3MSS(SP VP 3.0을 포함), V3ZIP 5)MDS Analysis Manager, TIP Basic/Advanced/Permium/Premium Plus/API 6)AOS제품군, Safe Keypad, AhnLab Transaction Security Center■ 신 인증을 적용이예외인 제품이 있습니까.1)EMS제품 군-EMS 2000/5000/10000 P/PR, A/AR, B/BR-AhnLab Policy Center-AhnLab Patch Mangement-AhnLab Privacy Management Suite-AhnLab나 PC, 너 2)EPP Patch Management for Linux 3)EDR 1.0 4)V3Net for Unix, V3MSS(SP VP 3.0을 포함), V3ZIP 5)MDS Analysis Manager, TIP Basic/Advanced/Permium/Premium Plus/API 6)AOS제품군, Safe Keypad, AhnLab Transaction Security Center

■ 동일고객, 동일제품이나 각 부서별/기관별 개별관리로 계약만료일이 달라 다른 제품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가능한가요? 고객의 내부 상황에 따라 유효기간이 다른 동일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다른 제품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 동일고객, 동일제품이나 각 부서별/기관별 개별관리로 계약만료일이 달라 다른 제품번호 발급이 필요합니다. 가능한가요? 고객의 내부 상황에 따라 유효기간이 다른 동일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다른 제품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 신인증 테스트 제품 번호를 받으신 후 제품을 구매하실 때 해당 제품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시겠습니까? 신인증테스트 제품번호를 발급받은 후 제품을 구매하시려면 새로 제품번호를 발급받고 설치한 제품 내에서 제품번호를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신인증 테스트 제품 번호를 받으신 후 제품을 구매하실 때 해당 제품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시겠습니까? 신인증테스트 제품번호를 발급받은 후 제품을 구매하시려면 새로 제품번호를 발급받고 설치한 제품 내에서 제품번호를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데모를 위한 라이선스와 실제 계약 처리에 따른 라이선스 구분치가 있습니까? 테스트/PoC/데모 목적의 라이센스는 테스트 목적의 라이센스 구분 값이 존재하며, 현재 운영 중인 데모 신청 프로세스에 따라 발급됩니다. ■ 데모를 위한 라이선스와 실제 계약 처리에 따른 라이선스 구분치가 있습니까? 테스트/PoC/데모 목적의 라이센스는 테스트 목적의 라이센스 구분 값이 존재하며, 현재 운영 중인 데모 신청 프로세스에 따라 발급됩니다.

■ 폐쇄망 환경과 인터넷망 환경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에도 하나의 제품 번호로 운영할 수 있습니까? 폐쇄망 환경과 인터넷 환경을 함께 운영하는 경우에도 하나의 제품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인증방식의 차이로 인해 라이선스 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각각 다른 제품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폐쇄망 환경과 인터넷망 환경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에도 하나의 제품 번호로 운영할 수 있습니까? 폐쇄망 환경과 인터넷 환경을 함께 운영하는 경우에도 하나의 제품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인증방식의 차이로 인해 라이선스 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각각 다른 제품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계약된 수량을 초과하고 설치하면 어떻게 됩니까?계약 수량을 초과한 경우 개별 제품의 정책에 따라서 통지 창이 발생하고 초과한 제품 내의 UI또는 My Company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별도의 관리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관리 솔루션에서만 통지 창이 표시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약된 수량을 초과하고 설치하면 어떻게 됩니까?계약 수량을 초과한 경우 개별 제품의 정책에 따라서 통지 창이 발생하고 초과한 제품 내의 UI또는 My Company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별도의 관리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관리 솔루션에서만 통지 창이 표시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사용 중인 제품이 계약 기간 중, 수량 증가(또는 감소) 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계약 기간 내내 수량이 추가된 경우, 계약 만료일이 같다면 추가된 수량만 계약하면 자동적으로 증가된 수량 만큼 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만약 계약 만료일을 따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제품 번호를 취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이런 경우 다수의 제품 번호에 대한 관리의 혼선과 다시 계약 시점에 만료일의 통합 등에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예정 중의 재계약에서 수량이 감소한 경우에는 계약 만료일 전까지 초과되는 제품의 라이선스를 삭제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초과된 디바이스 삭제 없이 감소된 수량으로 재계약이 시작되게 되면 제품의 정책으로 만료 알림 또는 초과 등록 안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용 중인 제품이 계약 기간 중, 수량 증가(또는 감소) 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계약 기간 내내 수량이 추가된 경우, 계약 만료일이 같다면 추가된 수량만 계약하면 자동적으로 증가된 수량 만큼 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만약 계약 만료일을 따로 설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제품 번호를 취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이런 경우 다수의 제품 번호에 대한 관리의 혼선과 다시 계약 시점에 만료일의 통합 등에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예정 중의 재계약에서 수량이 감소한 경우에는 계약 만료일 전까지 초과되는 제품의 라이선스를 삭제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초과된 디바이스 삭제 없이 감소된 수량으로 재계약이 시작되게 되면 제품의 정책으로 만료 알림 또는 초과 등록 안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만료일이 초과되면 어떻게 되나요? 기본 정책상 계약 만료일 이후에는 엔진 업데이트 서비스 등 보안 제품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계약 만료일을 넘기 전에 재계약을 꼭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 만료일이 초과되면 어떻게 되나요? 기본 정책상 계약 만료일 이후에는 엔진 업데이트 서비스 등 보안 제품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계약 만료일을 넘기 전에 재계약을 꼭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룹사의 계열사/지사마다 제품을 구입한 뒤 매니지먼트 제품은 통합 관리할 경우 어떻게 되죠?그룹 회사의 경우도 계열사/지사마다 제품을 별도로 구입한 경우에는 관리 제품을 따로 구성해서 사용해야 합니다.단, 일부 관리 제품(EPPM)의 경우 그룹 회사에서 별도로 구입한 라이선스를 등록하고 사용은 가능합니다.관리 제품이 온라인으로 인증을 하는 경우에는 My Company사이트에서 고객 회사별로 라이센스 사용량이 등록됩니다.■ 그룹사의 계열사/지사마다 제품을 구입한 뒤 매니지먼트 제품은 통합 관리할 경우 어떻게 되죠?그룹 회사의 경우도 계열사/지사마다 제품을 별도로 구입한 경우에는 관리 제품을 따로 구성해서 사용해야 합니다.단, 일부 관리 제품(EPPM)의 경우 그룹 회사에서 별도로 구입한 라이선스를 등록하고 사용은 가능합니다.관리 제품이 온라인으로 인증을 하는 경우에는 My Company사이트에서 고객 회사별로 라이센스 사용량이 등록됩니다.

■ 구 인증 기반의 데모 라이선스 발급이 가능한가요? 신인증체계 적용 후 테스트 라이선스는 기본적으로 신인증 제품번호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특수한 경우(예: 신인증 적용되지 않은 제품, 고객환경에 따라 신인증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기존 제품번호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구 인증 데모 라이선스 발급이 필요한 경우, 데모 신청 시 이 부분에 대한 사유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 인증 기반의 데모 라이선스 발급이 가능한가요? 신인증체계 적용 후 테스트 라이선스는 기본적으로 신인증 제품번호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특수한 경우(예: 신인증 적용되지 않은 제품, 고객환경에 따라 신인증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기존 제품번호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구 인증 데모 라이선스 발급이 필요한 경우, 데모 신청 시 이 부분에 대한 사유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한 다수의 제품군에 대해 동일 제품 번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까? 동일한 제품인데 만료일이 다른 계약건이 존재하는 경우 동일한 제품번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계약마다 다른 제품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부가 콘텐츠 라이선스의 경우 본 제품과 다른 제품 번호를 추가로 발급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 계약한 다수의 제품군에 대해 동일 제품 번호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까? 동일한 제품인데 만료일이 다른 계약건이 존재하는 경우 동일한 제품번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계약마다 다른 제품 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부가 콘텐츠 라이선스의 경우 본 제품과 다른 제품 번호를 추가로 발급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 새 인증으로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사용 중인 제품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까? 기존 제품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신인증시스템이 적용된 특정 버전의 제품으로 패치를 먼저 진행하신 후 신규/재계약 시 발급된 제품번호만 입력해주시면 신인증시스템으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새 인증으로 전환하기 위해 제품의 재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새 인증으로 전환은 어떻게 하나요? 사용 중인 제품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까? 기존 제품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신인증시스템이 적용된 특정 버전의 제품으로 패치를 먼저 진행하신 후 신규/재계약 시 발급된 제품번호만 입력해주시면 신인증시스템으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새 인증으로 전환하기 위해 제품의 재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설치한 수량이 초과했다는 안내 창이 나오고 설치되지 않습니다.어떡하죠?제품에서 수량 초과의 소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My Company사이트에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명단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를 삭제함으로써 필요한 라이선스의 수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다만, 디바이스에 설치된 제품이 자동 삭제되는 것은 없습니다.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관리 화면에서 사용 중인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미사용 디바이스를 삭제함으로써 필요한 라이선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설치한 수량이 초과했다는 안내 창이 나오고 설치되지 않습니다.어떡하죠?제품에서 수량 초과의 소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My Company사이트에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명단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를 삭제함으로써 필요한 라이선스의 수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다만, 디바이스에 설치된 제품이 자동 삭제되는 것은 없습니다.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관리 화면에서 사용 중인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미사용 디바이스를 삭제함으로써 필요한 라이선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계약 수량을 초과하면 이후 설치/사용할 수 없습니까? 기본적인 정책에서는 계약된 수량 내에서 제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고객사는 My Company를 통해 계약 수량에 따른 초과 수량 알림이 표시되며, 초과 설치된 수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약 수량을 초과하면 이후 설치/사용할 수 없습니까? 기본적인 정책에서는 계약된 수량 내에서 제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고객사는 My Company를 통해 계약 수량에 따른 초과 수량 알림이 표시되며, 초과 설치된 수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떤 방식으로 인증이 되나요?신 인증을 적용할 제품을 위한 인증 방식은 온라인 인증 방식과 피에스에망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에서 인증 방식으로 구분됩니다.개별 제품의 경우 고객 환경에 응하고 온라인 오프라인을 인증 방식을 선택하고 인증을 실시하면 좋고 관리에 연동된 제품의 경우 매니지먼트를 통해서도 인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HW제품 군의 경우에는 단 방향 인증 파일의 적용의 오프라인 인증 방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인증이 되나요?신 인증을 적용할 제품을 위한 인증 방식은 온라인 인증 방식과 피에스에망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에서 인증 방식으로 구분됩니다.개별 제품의 경우 고객 환경에 응하고 온라인 오프라인을 인증 방식을 선택하고 인증을 실시하면 좋고 관리에 연동된 제품의 경우 매니지먼트를 통해서도 인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HW제품 군의 경우에는 단 방향 인증 파일의 적용의 오프라인 인증 방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 일방향 인증시 비밀번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오프라인 인증 시 비밀번호는 파일을 통해 송수신하는 파일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비밀번호는 숫자/문자/기호를 활용하여 입력하며, 제품 인증 적용 시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인증이 적용됩니다. ■ 일방향 인증시 비밀번호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오프라인 인증 시 비밀번호는 파일을 통해 송수신하는 파일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비밀번호는 숫자/문자/기호를 활용하여 입력하며, 제품 인증 적용 시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인증이 적용됩니다.

■ VDI환경에서 사용자 인증을 어떻게 하나요?Client ID가 동일하게 인식되는 것은 없나요?신 인증 체계는 VDI환경에서도 일반 환경과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다만 VDI환경의 특수성에 의해서 기기 식별을 위해서 사용되는 당사의 Client ID정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해당 Client ID정보를 기반으로 장치가 등록되어 사용 수량이 관리됩니다.그러므로 Client ID변경 등으로 사용되지 않는 디바이스는 My Company사이트를 통해서 미사용 디바이스를 삭제함으로써 필요한 라이선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VDI환경의 특수성에 의해서 라이센스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ATAC를 통해서 문의하세요.■ VDI환경에서 사용자 인증을 어떻게 하나요?Client ID가 동일하게 인식되는 것은 없나요?신 인증 체계는 VDI환경에서도 일반 환경과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다만 VDI환경의 특수성에 의해서 기기 식별을 위해서 사용되는 당사의 Client ID정보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해당 Client ID정보를 기반으로 장치가 등록되어 사용 수량이 관리됩니다.그러므로 Client ID변경 등으로 사용되지 않는 디바이스는 My Company사이트를 통해서 미사용 디바이스를 삭제함으로써 필요한 라이선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VDI환경의 특수성에 의해서 라이센스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ATAC를 통해서 문의하세요.

■ 피에스에망 환경에서 관리 솔루션 없이 Standalone방식으로 설치 운영 중인 PC마다 각각 인증 처리가 필요합니까.피에스에망 환경에서 관리 솔루션 없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디바이스 별로 오프라인 인증 절차를 밟고 줘야 정상적으로 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오프라인 인증 방식이 불편한 경우에는 안랩 인증서 버로의 통신만 허용하게 되면 다른 작업 없이 자동 인증 및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피에스에망 환경에서 관리 솔루션 없이 Standalone방식으로 설치 운영 중인 PC마다 각각 인증 처리가 필요합니까.피에스에망 환경에서 관리 솔루션 없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디바이스 별로 오프라인 인증 절차를 밟고 줘야 정상적으로 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오프라인 인증 방식이 불편한 경우에는 안랩 인증서 버로의 통신만 허용하게 되면 다른 작업 없이 자동 인증 및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체만 환경에서는 인증을 어떻게 하나요? 페체만 환경에서는 온라인 인증 방식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 인증 방식을 통해 라이선스 인증을 주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인증방식이 불편한 경우에는 (주)안랩 인증서 바로의 통신만 허용하게 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 자동으로 인증 및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페체만 환경에서는 인증을 어떻게 하나요? 페체만 환경에서는 온라인 인증 방식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 인증 방식을 통해 라이선스 인증을 주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제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인증방식이 불편한 경우에는 (주)안랩 인증서 바로의 통신만 허용하게 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 자동으로 인증 및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 회사에서 구매한 제품번호를 내부 직원이 개인 PC에 설치한 경우 제어가 가능합니까? 회사에서 구매한 제품번호를 내부 직원이 개인 PC에 사용하는 것이 정책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면 My Company를 통해 설치된 디바이스 정보(설치 시 입력한 사용 정보 등)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의도하지 않은 라이선스 사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의 회사에서 구매한 제품번호를 내부 직원이 개인 PC에 설치한 경우 제어가 가능합니까? 회사에서 구매한 제품번호를 내부 직원이 개인 PC에 사용하는 것이 정책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면 My Company를 통해 설치된 디바이스 정보(설치 시 입력한 사용 정보 등)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의도하지 않은 라이선스 사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고스트 이미지를 사용하는 고객사의 경우 사용 수량 인증은 어떻게 작용하나요.고스트 이미지 소프트웨어 등 자동 복구 솔루션을 사용 환경에서는 제품을 설치하고 인증을 받은 후의 이미지를 만들어 쓰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참고로 신 인증에서는 동일한 PC장비의 경우 Client ID식별 값이 동일하게 유지되므로 라이센스 사용이 중복해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고스트 이미지를 사용하는 고객사의 경우 사용 수량 인증은 어떻게 작용하나요.고스트 이미지 소프트웨어 등 자동 복구 솔루션을 사용 환경에서는 제품을 설치하고 인증을 받은 후의 이미지를 만들어 쓰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참고로 신 인증에서는 동일한 PC장비의 경우 Client ID식별 값이 동일하게 유지되므로 라이센스 사용이 중복해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구입한 라이선스를 My Company에서 그룹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까?My Company사이트는 고객사별로 생성한 아이디 기반(안랩 닷컴의 회원)에 접속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정보만 표시되도록 되어 있습니다.그러므로, 구매한 제품을 등록한 계정(고객)이 다른 경우에는 타고 고객에게 인식되고 계약의 조회 및 라이센스 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참고로, 고객사 아이디의 권한에 의해서 제공되는 기능에는 차이가 있고, 현재는 대표 담당자 및 ELS담당자 권한을 가진 아이디만 라이센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라이선스를 My Company에서 그룹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까?My Company사이트는 고객사별로 생성한 아이디 기반(안랩 닷컴의 회원)에 접속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정보만 표시되도록 되어 있습니다.그러므로, 구매한 제품을 등록한 계정(고객)이 다른 경우에는 타고 고객에게 인식되고 계약의 조회 및 라이센스 관리를 할 수 없습니다.참고로, 고객사 아이디의 권한에 의해서 제공되는 기능에는 차이가 있고, 현재는 대표 담당자 및 ELS담당자 권한을 가진 아이디만 라이센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의 임시 연장 요청을 통해 만료일이 연장된 경우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임시 연장 요청을 통해 만료일이 연장된 경우 설치된 제품 내에서 라이선스 계약 만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y Company 사이트의 경우에는 계약 기준 만료일을 표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의 임시 연장 요청을 통해 만료일이 연장된 경우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임시 연장 요청을 통해 만료일이 연장된 경우 설치된 제품 내에서 라이선스 계약 만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y Company 사이트의 경우에는 계약 기준 만료일을 표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AhnLab GSI (Global Service Infra) 제품 번호 체계 및 인증 방식 개편 안내 AhnLab GSI (Global Service Infra) 제품 번호 체계 및 인증 방식 개편 안내

■ 제품 및 견적문의 (주)앰플 전화: 02-501-0223 메일문의: [email protected] 소프트웨어 공급 및 라이센스 관리의 완벽한 파트너 “앰플” ■ 제품 및 견적문의 (주)앰플 전화: 02-501-0223 메일문의: [email protected] 소프트웨어 공급 및 라이센스 관리의 완벽한 파트너 “앰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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